부잣집 막내아들이 아니더라도 부자되기
 
기출문제
 
시험일정
 
내 직업 찾기
 
본문 바로가기
engineer

부잣집 막내아들이 아니더라도 부자되기

by 건설로봇 2022. 12. 24.
반응형

연예인, 운동선수, 사업가들은 돈을 빨리 벌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운과 노력이 없었더라면 그만큼의 성과가 없었을 것이다. 그들은 재능도 있지만, 엄청난 노력과 인내 덕분에 그것을 성취했을 것이다. 보통의 사람들은 그 정도의 월급을 바라진 않을 것이다. 미래를 생각했을 때 남들보다 좀 더 벌고 싶은 갈망은 누구나 클 것이다. 요즘 드라마 <부잣집 막내아들>이 아니더라도 부자가 되는 방법은 다양하고 목표로 요구되는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몇 가지 원칙을 지켜보자. 우선 목표를 세우는 게 우선이다. <초급>, <중급>, <고급> 클래스로 돈을 이미 벌고 있는 사람이 많다. 시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오늘은 부자 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다.

 

목표를 세우고 실행

무엇을 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은 부자가 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이다.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실패하더라도 다시 도전할 수 있는 동기부터 찾아야 한다.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자. 지금 당장 10억을 버는 건 무리일 수 있다. 월 300만 원 이상을 버는 건 초급자의 목표일 것이다. 월 500, 월 1,000, 월 2,000원 목표로 중장기 프로젝트를 설정해두는 것이다. 목표가 높으면 두려운 마음도 커진다. 꿈이 크면 좋을 수 있겠지만, 단기적인 목표를 이루면서 더 큰 꿈을 갖는 게 중요하다. 미래를 상상하며 더 나은 목표로 향하도록 하자.

 

월 300만 원 <초급>

좋은 직장을 다닌다면 이런 고민을 안 할 것이다. 전망이 좋지 않은 직업과 계약직 생활을 하다 보면 미래가 불확실하기 때문에 늘 불안하다. 이런 과정을 겪은 사람만 알 것이다. 월 300만 원 버는 거 쉽지 않다. 세금을 공제하면 대한민국에서 약 50%의 직장인은 300만 원을 벌지 못하고 있다. 나 역시 세금을 공제하면 300만 원이 되지 않는다. 단기적인 목표이며 이것을 달성해야 더 높은 단계로 올라갈 수 있다.

 

부자가 되기 위한 핵심 전략은 꾸준히 증가하는 수입원을 갖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영업을 하더라도 부수입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주식 투자는 리스크가 있지만 버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 잃는 사람이 더 많을 것이다. 잃지 않고 돈 버는 방법에 대해 연구해야 하는데, 성공한 사람들을 분석하고 그들이 하는 방법을 찾아 스스로 연구해야 한다.

 

유튜브를 찾아보니 개인사업자를 등록하여 N잡을 하는 직장인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솔직히 월 300만 원으로 대한민국 서울에 있는 아파트를 살 수 있겠는가? 쉽지 않은 일이다. 300~500만 원을 버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어떤 직업이든 할 수 있지만, 방법을 모르고 돈을 벌어야 하는 동기가 없다면 해낼 수 없다. 우선 매달 300만 원을 벌지 못한다면 이 글을 정독하길 권한다.

힘들지라도 부자 되기

월 500만 원 <중급>

월급 500만 원을 받고 있다면 안정적인 직장을 다니고 있을 것이다. 대기업이나 공기업에 회사를 다니면 사회적인 위치와 '워라밸'부터 다르다. 사람마다 직장의 기준이 다르겠지만, 개인의 재능과 학력에 따라 결정될 것이다. 어떤 일이든 좋아하고 열정적이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책은 스테디셀러이다.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면 지금까지도 계속 팔려나가고 있다. 이 작가는 부자이다. 그렇다면 우리도 책을 쓰면 부자가 될까? 그렇지 않을 확률이 훨씬 더 높다. 전자책을 쓰면 부수입을 늘릴 수 있겠지만, 부자가 되리라는 보장은 없다. 워낙 전자책을 쓰고 있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대기업에 종사하지 않는 사람은 어떻게 하면 전자책을 쓸 수 있을까? 앞서 말한 '개인사업자'를 등록하는 게 우선이다. 개인사업자를 만드는 방법은 '홈텍스' 사이트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방법을 알려줘도 하지 않는 사람은 100명 중 99명이다. 그렇다면 만들게 되면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 스마트스토어 또는 V컬러링을 만들어 상품을 판매하면 된다.

 

V컬러링이라고 들어 봤을 것이다.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 약간의 상술로 판매자는 고객에게 부가서비스를 가입시킨다. 3개월만 사용하고 해지하면 된다고 말하지만, 바쁜 직장인 또는 어르신들은 이런 약정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 그렇게 되면 자동적으로 결제가 될 것이고, 제작자는 사용자의 일정 비율로 정산을 받게 되는 시스템이다. V컬러링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을 최근에 알게 되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100명 중 99명은 안 할 것이고 한 명은 할 것이다.

 

월 1,000만 원 <고급>

월 천만 원을 버는 사람은 50명 중 1명으로 조사가 되었는데, 연봉 1억을 초과하며 소득공제를 한 사람이 2021년 기준 1,00만 명을 넘어섰다. 그들 중 의사, 변호사, 사업가, 운동선수도 포함되어 있겠지만, 크리에이터도 있었다. 재능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시대이다.

 

부자에게 꼬이는 사람은 두 가지 유형일 것이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과 사기꾼이다. 이들의 공통점은 '돈'이다. 돈 냄새를 맡고 찾아오는데, 우리는 돈 버는 방법이 궁금하기 때문에 그들을 찾아가야 한다. 그들도 우리를 돈으로 볼 수 있으니 유의하도록 하자. 그들은 돈을 버는 방법을 알고 있다. 좋은 아이디어와 좋은 회사에 취직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난 경험을 갖고 있다. 사람을 만나는 것도 경험이고 배움이다. 우리가 만나던 사람만 만나게 되면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해도 비슷한 경험만 공유하게 되고 더 이상 발전하기 어려울 것이다.

 

사람을 만날 때는 인터넷 SNS를 통해 만나는 것만큼이나 쉬운 방법은 없다. 전문적인 사람과 교류를 통해 여러 분야에 성공한 사람을 만날 수 있으며 도와주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성공한 사람에게 하나라도 얻는다면 큰 경험일 것이다. 투자, 부업, 판매, 컨설팅 등을 통해 부수입을 늘려야 한다. 그들은 이미 하고 있으며 모르는 사람에게 정보를 팔아 돈을 벌기도 한다. 결국 우리가 이 단계가 되어야 한다. 중급이 아닌 초급자에게는 이것만 알아두자. 회사가 우리의 미래를 보장해주지 않는다. 회사 생활을 하며 새로운 일을 도전하는 것이 핵심이다.

 

2022년 인터넷을 이용하여 돈을 벌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크리에이터가 아니더라도, 돈을 벌 수 있는 구조가 많은데, 보통 사람들은 모르고 실행하지 않을 뿐이다. 전자책도 마찬가지로 정보를 독자에게 판매하여 돈을 버는 시스템이다. 결국 자신만의 콘텐츠가 있다면 부자가 될 수 있다. V컬러링, 전자책, 스마트스토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원래 돈 버는 것이 어려운 일이며, <부잣집 막내아들>에서 송중기 배우가 비상한 방법으로 돈을 버는 방법이 나오지 않는가? 결국 비상한 방법이 돈을 버는 방법이다. 지금 당장 유튜브에 V컬러링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개인사업자와 간단한 동영상 제작 방법만 안다면 누구나 알 수 있다. 당신이 100명 중 1명이 되길 응원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