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좋아지는 법 남자피부 관리
 
기출문제
 
시험일정
 
내 직업 찾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피부 좋아지는 법 남자피부 관리

by 건설로봇 2023. 1. 13.
반응형

청소년들의 대표적인 피부 고민은 여드름이다.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성인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에게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청소년기 여드름과 성인기 여드름의 원인은 조금씩 다르고, 개인이나 부위별로 원인이 다르다. 우선 청소년 여드름의 원인은 대부분 2차 성장기에 나타나는 호르몬 변화 때문이다. 반면 성인 여드름의 원인은 수면 부족, 잘못된 식습관, 스트레스 잦은 음주와 흡연, 모공을 막는 짙은 화장, 각종 외부 요인 등이 있다. 피부가 좋아지는 법은 물을 충분히 마시게 되면 체내에 쌓인 노폐물이 배출되고 신진대사를 촉진할 수 있다. 또한 기능성 화장품 및 피부과 전문의에게 관리를 받으면 피부가 좋아질 수 있다.


여드름 치료하기

여드름만 없어도 타인에게 피부가 좋다고 들을 수 있다. 청소년 시절에 여드름 없는 피부였지만 성인이 돼서 피부 트러블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피부는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청소년 시절, 이마에 여드름이 나기 시작했는데, 손으로 지어짜거나 면봉으로 지어짰다.이렇게 하면 절대 안 된다. 손으로 여드름을 억지로 짜내면 주변 피부 조직이 손상되고 여드름 흉터가 생길 수 있다. 또한 여드름을 짜낼 때 여드름 안에 있는 고름이 피부 조직으로 깊숙이 들어가 염증을 일으킨다. 피부에 흉터로 남을 수 있는데, 여드름 흉터가 발생했다면 이미 피부 조직이 손상된 상태여서 자가 치료로 인한 개선을 기대하기 어렵다.

춥고 건조한 겨울에는 실내외 온도차에 따른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실제로 이 기간 동안 피부과를 방문해 모공 축소와 넓어진 모공 개선 치료를 위해 문의하는 이들이 많다. 겨울에도 세안을 꼼꼼히 하고 기능성 화장품으로 수분 보충이 중요하다. 여드름은 성장호르몬, 불규칙한 수면, 기름진 식습관, 유제품 섭취, 스트레스로 인해 생긴다. 일반적으로 피지 분비량이 왕성한 여름에는 피지 분비가 악화되지만 겨울에도 여드름이 쉽게 발생할 수 있다. 겨울철 건조한 날씨는 유분수지가 무너지면서 피부 부식층이 두꺼워지면서 모공 입구를 막아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여드름이 발생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드름 재발을 줄이기 위해서는 여드름의 근본 원인인 피지선과 여드름균을 제거하는 레이저 치료나 피부과 시술이 필요하며, 고주파 레이저인 아그네스를 이용해 각 피지선을 찌르고 고주파 에너지를 직접 전도할 수 있다.

모공관리 하기

모공이란 머리카락의 모공과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피지가 배출되는 부위를 말한다. 정상적인 모공은 육안으로 보기 어려울 정도로 작다.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는 습관이 가장 중요하고, 외출 후 집에 들어오면 세안을 꼼꼼히 해야 한다. 여성 같은 경우에는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잠들 경우 모공이 막혀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남성이 여성에 비해 모공이 더 넓은 이유는 피지 분비량이 많고 모공이 넓어도 대체적으로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피부과에 방문하는 남성이 늘긴 했지만, 신경을 쓰지 않는 사람이 훨씬 더 많다. 모공은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피지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통로로 한 번 늘어난 모공은 자연스럽게 줄어들지 않는다.

늘어난 모공을 줄이기 위해서는 모공축소레이저 등 피부과에서 모공관리가 필요하다. 피부과 모공축소 시술로는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키고 모공 축소 및 흉터 제거에 효과적인 프락셀 레이저가 있다. 프락셀 레이저는 피부 진피 깊숙이 침투해 피부 조직 재생시키는 레이저를 말한다. 프락셀 레이저를 받아 본 결과 모공이 좁아진 대신 피지와 노폐물 배출 구멍이 좁아짐으로써 평소보다 트러블이 더 생기는 것 같았다. 모공을 좁히기 위해서는 피부과에서 프락셀 관리가 당연 최고다. 얇은 피부일수록 통증이 더 아플 수 있다.

피부 수분 공급하기

겨울은 건조한 대기 때문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얼굴과 몸의 피부가 민감해지기 쉽다. 평소 건조함을 느끼지 못했던 사람도 겨울철에는 피부가 땅기는 증상으로 불편할 수 있다. 건조한 피부는 수분이 부족해 피부를 건조하게 할 뿐만 아니라 피부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수분이 제대로 채워지지 않은 피부는 건조함으로 인해 각질이 생기기 쉽다. 각질이 생기면 모공이 막히고 여드름을 유발하기 때문에 악순환이 반복된다. 각질제거를 일주일에 두 번씩 미세한 입자가 함유된 부드러운 각질 제거 스크럽을 사용하여 각질이 생기면 없애주는 게 좋다. 외출 전 보습 화장품을 바르고 집에서도 수딩젤을 통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야 된다.

1) 피부에 수분을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여 각질이 생기지 않도록 하자
2) 각질이 생기더라도 스크럽을 사용하여 각질을 없애주자
3) 피부에 염증이 생길 시 피부과에서 관리를 꼭 하자

잠들기 전 피부관리

아무리 값비싼 화장품을 사용하여도 잠들기 전 세안을 하지 않으면 피부가 나빠진다. 남성은 운동 후 샤워를 안 하는 경향이 있고, 여성은 클렌징 오일을 이용하여 얼굴을 지우지 않고 잠드는 경우도 있다. 잠들기 전 꼭 세안을 해야 한다. "나는 왜 피부가 좋지 않을까?"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피곤하면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자는 습관이 있는 듯했다.

 

메이크업은 피부에 자극을 주며, 세안을 할 때 모공에 남아 있는 메이크업을 철저히 지워야 한다. 실제로 화장을 하고 외출했다면, 집에 돌아온 후에 먼저 세수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때 손으로 얼굴을 세게 밀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거품을 충분히 낸 뒤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씻어내야 한다. 폼 클렌징을 사용할 때 화학물질 대신 천연 성분이 들어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시중에 나와 있는 일부 제품은 화학성분을 사용하고 있어 꼼꼼히 확인하고 천연성분 제품을 사용할 필요가 있다.

 

얼굴에 수분을 공급하는 방법은 물을 마시거나 화장품을 사용하면 된다. 술을 너무 마시면 몸에 수분이 증발돼 갈증을 유발한다. 피부가 좋은 사람들의 특징은 자신의 건강과 몸 상태를 잘 알고 몸에 좋은 음식을 잘 섭취한다. 잠들기 전 피부관리를 철저히 하며 충분한 수면을 해야 피부는 더욱더 좋아질 수 있다.

전문의에게 진료받기

피부가 좋아지는 방법은 피부과에 가서 자기 피부에 맞는 치료를 하는 게 좋다. 피부 염증이 생기면 피부과에서 염증 주사와 피지를 제거한다. 한번 모공각화가 생기고 나서부터는 여드름을 함부로 손대지 않는다. 모공각화증은 집에서 각질 제거를 하기 힘들다. 모공각화증이란 각질형성이 지나치게 많아 모공을 막아 오돌토돌하게 피부 트러블이 생긴다. 여드름처럼 쉽게 피지가 짜지지 않아 병원 방문을 통해 없앨 수 있었다. 흉터가 한동안 있었지만, 흉터 젤을 꾸준히 발라 흉터가 다행히 사라졌다.

남자에게 피부는 중요할까? 자기 관리 시대에 남녀구분 없이 관리를 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피부 관리는 선택이지만, 운동처럼 어느 정도 노력이 필요하다. 돈이 많다고 해서 피부과에 가지 않는 남자들이 많다. 이유는 아프고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모공 넓은 남자보다 모공이 좁은 남자가 이미지가 더 좋을 것이다. 피부과 치료에는 피부 색소(피부톤 개선), 피부 치료(여드름 치료), 모공 각화증 치료 등 치료할 수 있다. 피부과를 다니지 않더라도, 꼭 이것만은 했으면 좋겠다. 잠들기 전 화장을 지우고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면 피부는 좀 더 좋아질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