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치료와 모발이식 후 약 먹어야 할까?
 
기출문제
 
시험일정
 
내 직업 찾기
 
본문 바로가기
건강

탈모 치료와 모발이식 후 약 먹어야 할까?

by 건설로봇 2023. 4. 2.
반응형

탈모를 치료하는 신약이 나오면 얼마나 좋을까. 탈모인들이 간절히 바라고 있을 것이다. 탈모 치료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려 한다.

탈모 치료와 모발이식 정보

탈모 치료 방법

탈모 치료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효과가 미미하다. 탈모 약을 먹거나 탈모 샴푸를 먹는다고 해서 모발이 자라진 않는다. 그저 탈모 진행을 늦추는 것이다. 평소에 먹는 비타민처럼 두피 비타민이라 생각하면 된다. 탈모 치료 방법 세 가지를 소개하려 한다.

1. 탈모약 먹기

CF에 나오는 유명 탈모약부터 전문의에게 처방받아야 약국에서 받을 수 있는 약 등 다양하다. 탈모 때문에 고민인 사람들은 다 먹어봤을 거로 생각한다. 전문의도 "탈모를 늦추기 위해서는 약을 계속 먹어야 한다"라고 처방한다. 전문의가 처방한 약은 여자가 먹으면 심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남편이나 남자친구가 처방받은 약을 복용해서는 안된다. 두피가 간지럽거나 팔에 알레르기 반응이 생길 수 있으며, 임신한 여성이거나 임신 계획을 둔 남자가 복용해서도 안 된다.

 

탈모약은 두피 비타민이다. 건강한 모발이 자랄 수 있게 해준다 한다. 근데 먹는다고 해서 모발이 엄청 자라는 건 아니다. 그런 약이 개발되었으면,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겠는가. CF에서 나오는 탈모약과 전문의가 처방해 주는 약의 효능은 차이가 있을 것이다. 처방받은 약이 더 독할 것이다.

 

<아보다트> 병국마다 가격이 다르게 측정된다. 약값이 비싼 편이다. 30알이 들어 있으며 30,000~35,000원 정도이다. 남자가 이 약을 먹으면 활력을 잃을 수 있다는 부작용이 극히 드물게 나타난다. 탈모가 고민이라면 전문의에게 진료 후 처방받은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2. 두피관리 하기

남성들은 머리 관리를 여성보다 덜 신경 쓴다. 가끔 펌에 돈을 소비하지 두피에 비타민 관리 같은 것을 받는 사람은 극히 드물 것이다. 일반 남성이더라도 신경 써야 할 게 있다. 바로 두피를 평소에 잘 관리해야 한다. 저녁에 머리를 감더라도 꼭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하여 머리를 제대로 말려야 한다. 머리가 덜 말린 상태에서 이불에 눕게 되면 비듬이 생길 수 있다.

 

탈모인들은 샴푸에 돈을 아끼지 않고 구매한다. 탈모 방지를 위해 여러 제품을 구매하였다. 두피 각질 및 비듬을 없애준다는 샴푸를 자주 이용한다. 탈모에 도움 된다는 샴푸를 사용해도,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 두피 검사를 해주는 샵에 가더라도 두피 샴푸 및 앰플 등을 추천한다. 두피를 신경 써야 건강한 모발을 유지할 수 있다.

 

3. 앰플 사용하기

탈모 샴푸와 마찬가지로 탈모 앰플 구매 비용도 만만치 않다. 탈모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약을 먹고, 두피에 잘 맞는 샴푸를 사용하고, 앰플로 영양분을 보충해야 한다. 샵에 가면 두피에 산소 공급 및 앰플로 충분한 영양분을 보충해 준다.

 

피부에 클렌징으로 노폐물을 제거하고 에센스로 수분을 보충하는 것처럼 두피도 각질을 제거하고 앰플로 영양분을 보충하면 깨끗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다. 앰플은 가격이 부담되는 부분이 있지만, 조금이라도 효과를 바라는 마음으로 구매하는 편이다.

 

모발이식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모발이식을 고민한 적이 있을 것이다. 탈모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며 많은 사람이 탈모 이식을 받고 있다. 모발이식에 관한 정보를 간단하게 정리해서 써보려 한다.

 

1. 모발이식 가격

한 모당 1,500원 이상으로 계산하면 된다. 예를 들면, 3,000모를 이식받게 되면, 최소 450만 원이다. 이것도 저렴한 편에 속한다. 비싼 곳은 한 모당 3,000원 이상이다. 계산해 보면 어느 정도 가격인지 짐작할 수 있다. 최소 1,500모 이상이어야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곳을 다니며 알아봐야 한다.

 

2. 모발이식 방법

보통 뒤통수에서 모발을 채취하여 앞머리나 정수리에 모발을 이식하는 방법이다. 탈모 비절개 이식과 절개 이식 방법으로 진행된다. 일반적으로 뒤통수에 머리카락이 많은데, 앞머리가 M자 탈모라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최소 450만 원 이상 투자하여 모발을 이식하더라도 100% 만족을 할 수 없다. 생착률이 60~80% 정도이다. 그마저도 시간이 지나면 머리카락이 계속 빠져나간다. 두 번 이상 이식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탈모약은 꾸준히 먹어야 탈모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다. 비절개 모발이식 후기 정보이다.

 

 

M자/원형 탈모 치료 및 예방

머리카락은 단백질의 일종인 케라틴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단백질 부족으로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 단백질 섭취가 중요한데, 케라틴이 충분히 만들어지지 않으면 모발이 얇아지고 쉽게 빠

바로가기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크서클 없애는 법  (0) 2023.06.27
얼굴 작아지는 법  (0) 2023.06.26
목디스크 치료방법 및 도수치료  (0) 2023.04.14
키 크는 방법 알고싶니?  (0) 2023.03.27